일론 머스크는 자신이 소유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트위터의 다작 사용이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테슬라에 피해를 주고 있다는 사실을 부인했습니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에 대한 인터뷰
테슬라는 10월에서 12월까지의 매출과 이익을 발표했습니다.
머스크는 투자자들에게 트위터에서 자신의 "정치적 영향력"이 테슬라의 브랜드를 손상시키는지 질문을 받았습니다.
머스크는 "트위터는 실제로 테슬라 수요를 견인하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도구라고 생각한다"고 언급했습니다.
테슬라의 최고 경영자이자 제품 설계자인 억만장자 머스크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1억 2700만 팔로워가 "내가 합리적으로 인기가 있다는 것을 입증한다"고 전했습니다.
머스크는 2018년 테슬라를 비공개로 전환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는 트윗을 올린 뒤 투자자들을 속인 혐의로 현재 법원 소송에 휘말려 있습니다. 회사의 주가는 급등한 후 거래가 성사되지 않아 급하락 했습니다..
최근에 그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을 종식시키기 위한 평화 계획을 트위터에 올려 반발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논란의 이유 중 하나는 우크라이나가 2014년 러시아가 합병한 크리미아의 통제권을 크렘린에 양도하는 것을 제안했기 때문입니다.
머스크는 논란이 된 테슬라 트윗에 대해 '옳은 일'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회사가 우위를 잃고 있다는 우려 속에 작년에 3분의 2로 하락했으며, 머스크는 440억 달러에 달하는 트위터 인수 및 후속 재편에 점점 더 관여했습니다.
테슬라는 2022년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243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240억 달러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그리브스 랜스다운(Hargreaves Lansdown)의 수석 애널리스트 소피 룬드 예이츠(Sophie Lund-Yates)는 이번 결과에 대해 "트위터 인수를 통해 일론 머스크가 소셜 미디어 리더십에 진출한 것은 투자자들이 머스크가 두 회사를 이끌 수 있는 능력에 대해 초조해하면서 큰 자신감을 잃을 것이라고 위협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녀는 "투자자들이 가장 원치 않는 것은 그들의 CEO가 증인석에 나타나는 것"이라며 "최악의 피해는 입었지만 한동안은 오류나 정서 룰렛의 여지가 거의 없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테슬라, 판매 가격 인하
1년 동안 테슬라는 40% 증가한 130만 대의 차량을 판매했습니다.
테슬라는 최근 Model 3 및 가성비가 최고인 Model Y와 같은 일부 차량의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작년에 정가로 구입한 일부 고객의 비판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머스크는 높은 차입 비용과 저성장 경제가 테슬라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우려하면서 가격 인하를 통해 고객의 구매력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주문이 생산을 능가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판매가격은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자동차 시장 전체의 위축에도 불구하고 수요가 좋을 것이라고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 주가가 장기적으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하면서도 2023년은 "상당히 어려운 경기 침체"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는 ‘회복 과정에서 상당히 어려운 상황을 겪게 될 것’이라고도 밝혔습니다.
테슬라의 성과는 중요한 시기에 발표되었습니다.
지난해 전기 자동차 판매가 증가하면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하락세를 견뎌냈습니다.
그러나 테슬라의 선두는 포드 및 General Motors와 같은 전통적인 자동차의 거대 제조 기업뿐만 아니라 미국의 Rivian 및 Lucid, 중국의 BYD 및 Nio와 같은 시장에 새로 진입한 업체와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도전장을 내밀어야 했습니다.
경영진은 테슬라가 앞으로 몇 달 동안 비용을 줄이면서 가능한 신속히 생산량을 늘리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영업 마진이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며 회사의 많은 기대를 모았던 사이버 트럭이 올해 후반에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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